평소에 메일은 거의 웹메일만 사용한다.
내 주위에 아직 한번도 Outlook Express같은 프로그램으로 메일을 보는 사람을 본적이 없어서 일 수도 있고 웹메을 사용하기에 별 다른 어려운 점이 없어서 그렇기도 하다.
그러다가 이번에 블로그를 새로 꾸미면서 이것저것 하다가 보니 Outlook Express가 갑자기 끌리는거였다. 아무이유도 없이....

꼴리면 하라!

저건 아니지만 -ㅁ-
아무튼 끌리니 바로 시작해보았다.
평소엔 네이버메일을 쓰지만 네이버 메일을 Gmail에 연동하니 주주룩~~잘 나왔다..
이상하게 네이버에서 Gmail을 포워딩 시키면 안되더니만 -ㅁ-
영어도 못하는 내가 영어로 된 Gmail에서는 성공을 하다니...ㅋㅋ
아무튼 이런식으로 하나의 웹메일에 기존의 다른 웹메일을 연동시키고 이걸 Outlook Express로 보면 메일관리하기가 상당히 편할것 같다라는 생각을 이제서야 했다. -ㅁ-

일단 지식이 없으니 Gmail에서 제공하는 Outlook Express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보고 OE를 시동을 해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라..이게 몬 소리지...
어쨋던 "예"를 눌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다시 들리는 에러메세지...
이상하다...이상하다...
멍청한 내가 한방에 될리가 없지 이렇게 중얼거리면서 설정을 다시 해보았는데 도무지 해결이 안되는 것이었다.
그래서QAOS에서 OE로 검색을 하여 보다가 이런 황당할...-ㅁ-
사용자 삽입 이미지

Google에서 제시해 주는 OE설정 가이드에는 Server Port Numbers 설정이 POP3가 먼저고 SMTP가 뒤에 나온다.
버전의 차이인지 몰라도 내가 쓰는 OE에서는 SMTP다음에 POP3 설정하는게 있는것이었다.
이런 황당한...ㅠ_ㅠ

꼼꼼하지 못하고 대충 훑어 보는 습관이 낳은 삽질이 주는 교훈인듯 하다.
앞으로 매뉴얼 같은건 꼼꼼하게 살피는 버릇을 해야겠다. :-)
Posted by hyunil 댕글댕글파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