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스트소프트 제품은 알약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약에 대한 평가는 그런대로 좋더라구요.
이미지뷰어로는 Faststone image viewer를 사용하고 FTP로는 Filezilla를 사용합니다.
뷰어로서의 알씨는 sRGB만 인식을 하고 adobeRGB등 다른 프로파일은 인식을 하지도 못하여 단순히 이미지를 보여주는 역할뿐이 못한다고 하더군요.

컴퓨터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별로 없지만 이스트소프트라는 회사에 대한 대부분의 컴고수분들이 질타를 하는걸 보고 저도 덩달아 안쓰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컴을 아는 형에게 부탁해서 수리를 하고(무려 8개월에 걸쳐서 돌아왔네요 ㅋㅋ) 보니 알씨와 알집이 깔려있었습니다.
이미지 뷰어는 Faststone을 깔아서 사용하다가 어제 갑자기 블로그의 DB가 깨지는 바람에 알FTP를 다운받아서 백업을 하는데 접속이 계속 끊어져서 다시 제가 사용하던 Filezilla를 다운받아 사용을 했습니다.
백업을 마치고 알FTP를 지우는 참에 알씨와 알집을 지웠는데 이런 창이 뜨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래서 사람들이 알시리즈를 싫어하는걸까요?
특히 저 직접제거하시면 됩니다. 라는 문구는 정말 뭐하자는건지...
저 같이 컴 시스템에 대한 지식이 별로 없는 사람들은 어떻게 하라고 그러는것일까요? 아니면 시스템에 상주하면서 이상한 짓을 하려고 하는것인지..-_-;;

이제 다시는 알시리즈는 안 깔아야겠습니다.

Posted by hyunil 댕글댕글파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소프트 요즘 좋던데요. ㅎㅎ
    저는 뷰어는 acdsee, 편집은 포토사푸, 알집, 알약,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정도로 기본 프로그램 씁니다.
    알집 초기에 레지 망친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요즘은 그다지 문제 일으키는 경우는 없더군요.
    설치시 불필요한 검색툴같은것만 설치 안하면 좀 이름 있는 프로그램들은 문제없습니다.
    <제거되지않는파일>이라 함은 보통 기본설정값이 바뀌면 xx.ini식으로 저장이 되는게 남습니다. (차후 설치시 그 값으로 자동설정)
    몇 키로바이트 이니 굳이 신경은 안쓰셔도 될듯합니다.

    2009.04.12 00:39 [ ADDR : EDIT/ DEL : REPLY ]
    • 그래도 제대로 제거가 안되니 찝찝해서요. ㅋㅋ
      인식이 한 번 박혀버리면 잘 안쓰지게 되더라구요. 음식점이 하루 문을 닫으면 잘 안가게 되는것처럼..

      2009.04.12 19:15 [ ADDR : EDIT/ DEL ]
  2. 알시리즈의 오른쪽버튼 메뉴때문에 완전히 안지워지는거 같더라구요.
    대부분은 어디에 깔린지도 잘 모르시는분이 많은데 그런걸 생각하지 않고 저렇게 둔다는건 좀..
    알집은 느린데다가 alz압축은 압축률도 별로인데 호환프로그램도 거의없고(있다면 Zip+와 그와같은 alz해제방식을 쓰는 빵집정도?) 그런것도 있겠고.. 알FTP는 파일을 0바이트로 만들어버리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구요. 이 버그.. 제작자들도 왜그런지 모르겠다며 해결할수 없다고 했던가.. 여튼 많이 불안하고 그래요.
    알약은 껍데기만 이스트고 내부는 꽤 괜찮은 회사의 것이라서 평가가 좋은거 같아요.
    알씨는 딱히 대체할만한걸 못찾겠어요.. ACD는 너무 무겁고... 꿀뷰는 개발자가 너무 돈만 밝히고...

    2009.04.14 14:43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는 전문적인건 잘모르는데 그래도 싫더라구요. faststone view 괜찮은데 한 번 써보세요^^

      2009.04.14 18:40 [ ADDR : EDIT/ DEL ]
  3. 알시리즈 에서는 현재 [알송] 사용중 입니다...
    찝찝하지만, 실시간 가사 지원이란게 마음에 들어서...ㅠㅠ

    2009.05.11 05:39 [ ADDR : EDIT/ DEL : REPLY ]
    • 저는 알약 하나만 사용중입니다. foobar가 제일 편하더군요. 간단하니 -_-;;

      2009.05.11 08:59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