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미투데이의 미친분의 소개로 평가단에 신청했는데 방금 메일을 보니 선정이 되었다고 연락이 왔더군요. 바로 설치를 했습니다.

무료문자 위젯 엄지 라고 하는데 현재는 하루 10회 월 300건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풀려진다고 하네요. 설치를 하고 보니 사용하기는 쉽습니다. 그리고 날씨나 기타 상황에 따른 문자가 쓰여져 있어서 이모티콘 문자같은게 있으면 그대로 보내면 좋더군요. 방금 더운여름에 팥빙수 먹으라는 이모티콘 문자가 나타나길래 한 번 보내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출처

그동안 무료문자는 네이트온이나 통신사홈페이지에서 사용해 왔는데 이제 제 블로그에서 엄지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 물론 주소록기능이 없어서 상대방 전화번호를 일일이 입력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긴 하지만 무료사용과 로그인할 필요없는 간편성과 제 블로그에 있으니 접근하기도 쉬워서 이 녀석을 자주 이용할 듯 합니다. 살짝 해외문자도 되었으면 하는 도둑놈 심보가 일어나기는 합니다. :-(

문자를 보내고 나면 제 휴대폰으로 문자배달완료라는 답문자가 옵니다. 이게 처음에 위젯설치시 제가 입력한 전화번호로 오는건지 아니면 문자보낼때 보내는 사람의 번호로 오는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시험을 안해봤네요. 이글 쓰고 한 번 해봐야겠습니다.
방금 확인해 보니 문자작성할 때 보내는 사람의 전화번호로 문자배달완료라는 안내문자가 발송이 되더군요. 장난으로 보내는 사람에 다른 사람 번호 넣으면 안되겠습니다. :-)

엄지를 설치하고 나서 위젯이 뭔가 하는 궁금증에 사이트를 둘러보다가 W위젯도 설치했습니다. 날씨&시계, 영어, 속담&명언 세 가지중 하나만 하려다가 그냥 랜덤으로 골라서 설치했습니다. 위젯 이거 상당히 재밌는 기능같습니다. :-)
Posted by hyunil 댕글댕글파파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