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전에 올블로그에 갔다가 나눔배너라는 탭을 보고 바로 배너를 달았다.
요즘에 올블로그 뿐만아니라 어느 웹사이트를 가도 별로 좋은 소식을 못 들었는데 이번에 내가 블로그를 하면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을 하게 되어 마음이 너무 좋다.


나눔배너로 모인 기부금은 덕오지역아동센터의 아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쓰여집니다.

덕오지역아동센터는 진주시 집현면 집오리에 있으며, 20명의 아이들과 2명의 선생님이 함께 있는 공부방입니다.
공부방 선생님이 아이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방한복을 지원해달라고 도너스캠프 홈페이지에 교육제안서를 올렸습니다.

특히 나눔배너로 모인 기부금이 덕오지역아동센터라는 내가 지금 살고 있는 진주에 위치한다는 사실을 알고나니 더더욱 기쁜 마음이 든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부방 선생님께서 올리신 것으로 보이는 교육제안서를 보니 공감가는 내용이 많다.

진주가 지방 중소도시이지만 서부경남의 중심지로서 엄청난 교육열을 자랑하는 곳인데(사교육에 대한 부작용도 아주 심하다) 진주 외지에 있는 하나의 시골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이 양질의 교육의 기회를 접하기는 참으로 힘들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식들의 교육 때문에 도시로 나가는 현상으로 인해 시골에 있는 학교의 아이들은 결손가정이 태반이고 부모님과 같이 생활을 한다고 해도 부모님들은 농사일보다 타도시에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나이드신 할머니나 할아버지와 생활하는 아이들이 많다. 시골의 노인분들이라 한글도 제대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 환경에서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곳이 덕오지역아동센터같은 공부방이 아닐까 한다.

모쪼록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계시면 조금의 주저함이 없이 나눔배너달기 운동에 동참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배너달러가기
나눔배너를 달면 공부방 아이들이 따뜻해집니다.
Posted by hyunil 댕글댕글파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의미있는 배너네요. : )
    그런데 1,000원씩 기부된다는 건 어떤 방식인지 살짝 궁금합니다.

    일단 아래 링크를 쫓아가봐야겠습니다.

    2007.11.03 05:04 [ ADDR : EDIT/ DEL : REPLY ]
    • 베너를 달면 Donors Camp 에서 주는 걸로 아는데 정확하게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2007.11.03 09:01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