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는 life is so cool인데 전혀 쿨하지 못한 게시물이 될듯 하다.
며칠전 중국 CCTV 방송 내용 중에 골판지를 만두 속에 넣어서 판매하는 영상을 보고 정말 중국이란 나라에 대한 불결한 이미지가 한층더 업그레이드 되는 느낌을 받았다.
인구가 많아 오만가지 해괴망측한 일이 일어나는 중국이라지만 이젠 제발 먹는거 가지고 장난치는건 그만 했으면 좋겠다. 오죽했으면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국가들이 중국산 먹거리에 대한 불신의 골을 계속 깊게 파고 있겠느냔 말이다.
얼마전에 우리나라 김밥천국이라는 체인점에서의 횡포를 본적도 있다.
중국산 찐쌀을 하얗게 만들기 위해서 표백제를 사용하고 단무지 같은건 냉동차량으로 배송을 하는게 아니라 그냥 일반 택배로 보낸다는 말을 듣고 참 기가찼다.
그리고 우리나라 재래시장에 파는 도라지나 이런것들도 다 표백해서 판매한다고 한다.  보여주기 위해 판매만 된다면 아무 상관없다는 듯이 식품표백제가 아닌 유해한 표백제를 이용하여 식품을 표백하는 이런 현상이 이미 우리 생활 깊숙히 들어와 있다는 증거가 아닌가....
가면 갈수록 물질만능주의에 점점 남을 배려하는 마음은 퇴색되어져 가고 극단적인 이기주의적 사고방식으로 변해가는것 같아서 안타깝다.
오늘 기사를 읽다가 푸드워라는 새로운 단어를 알았다.
푸드워(Food War) : 음식과의 전쟁
전세계적으로 음식과의 전쟁에 한창이라고 한다.
정말 텃밭을 일구어 내가 뿌리고 기른 작물로만 음식을 해먹어야 하는 시대가 오지 않길 바란다.

"먹는거 가지고 제발 장난치지 말자!"

Posted by hyunil 댕글댕글파파

댓글을 달아 주세요